본문 바로가기

건강&외식&법률/건강&미용

변비에 좋은 푸른쥬스 효능/가격/복용방법 알아보기

728x90

안녕하세요? 대게 큰 수술을 하고나면 가스가 나와야 안심을 하고 다음으로 배변이 잘 되어야 하는데요. 우리 와프도 척추관 협착증으로 고생을 많이 했습니다. 수술을 하지 않겠다고 해서 한약과 비수술 방법으로 치료를 해봤으나 워낙 중증이라 결국은 수술을 했는데 배변문제로 좀 걱정을 했습니다. 수술 전에는 잘 듣던 변비약이 효과도 없고 해서 푸른쥬수를 마시고 해결되였습니다. 푸룬쥬스는 마트에서 팔지 않아서 약국에서 구입했는데 가격이 1.90리터에 16,000원 이었습니다. 오늘은 변비에 좋은 푸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푸룬(Prune)이란?

푸룬은 서양자두로 말린 자두(Plum)를 말합니다. 진한 자주색을 띄는 이 자두는 동양의 자두와는 다릅니다. 푸룬은 식이섬유, 철분, 칼륨 등 미네랄과 비타민을 고루 함유하고 있는 과일로 변비와 골다공증 등 여성의 건강과 미용에 좋은 과일이라고 합니다. 



푸룬주스(Prune Juice)란 ?

푸룬쥬스는 푸룬(건자두)에서 수분을 추출하여 만든 쥬스로 변비에 좋고, 장청소를 도와줍니다. 먹는 방법은 아침 식전에 한컵(200cc)정도를 마시면 변비도 없어지고 여성분들의 피부미용과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푸룬은 자연식품으로 안전해서 특히 임산부, 소아, 수험생에게 좋습니다.



푸룬의효능 알아볼까요

1. 변비에 좋습니다.

우리 와이프 수술후 변비로 걱정을 많이 했는데 푸룬 뷰스를 먹고 해결됐습니다. 맛은 한약같은 맛이 나는데 푸룬의 주성분은 식이섬유로 사과 12배나 함유되어 있어서 변비에 탁월한 효과가 있답니다. 물론 사람마다 체질에 따라 다를 수는 있겠지만, 암튼 변비 개선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2. 골다공증 예방에 좋습니다.

특히 여성들은 나이가 들면 골밀도가 저하되어 골다공증에 걸리기 쉬운데요. 푸른에는 붕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골다공증 예방에 좋습니다. 붕소는 골다공증 예방에 좋은 대표적인 성분인데요. 푸룬에는 100g 당 25mg에 달하는 붕소가 들어 있어서 1일 붕소 권장섭취량 3mg 보다 훨씬 많은 양이 들어 있어서 골다공증 예방에 아주 좋습니다.


3.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현대 여성들은 건강과 아름다운 몸매를 유지하기 위한 수단으로 다이어트를 하지 않을 수가 없는데요. 푸룬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을 비우는데 좋아서 매일 식전에 한잔씩 마시면 다이어트에 아주 좋답니다. 




4. 피부 미용에 좋습니다.

푸룬에는 피부에 좋은 칼륨, 비타민A가 상당히 많이 들어 있습니다. 칼륨은 사과의 8배, 비타민A는 24배나 많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이런말이 있죠. "건강한 사람은 잘 먹고 잘 자고 잘 놓는다"고 하죠. 변이 대장에 오래동안 머물게 되면 독소가 몸에 흡수되어 피부미용에 아주 나쁘답니다. 


5. 노화 방지 효과가 있습니다.

푸룬에는 항산화 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함유량을 보면 블루베리에 2.5배나 됩니다. 항산화성분은 활성 산소를 제거해주어 피부 미용 에 좋은 것은 물론이고 노화로 인한 각종 성인병 예방에 좋습니다.





푸룬쥬스 복용방법

1. 변비
공복에 먹으면 가장 좋으며 아침 식전이나 저녁 취침 전에 드시면 효과적입니다. 성인은 하루 1~2회로 1회 섭취량은 성인기준 180~240㎖ , 노인은 100㎖씩 하루에 1~2회, 유아(1살미만)는 10㎖를 100㎖물에 타서 먹으면 됩니다.


2. 다이어트
칼로리가 적고, 영양분은 충분하기 때문에 식사대용으로도 가능 하고요. 아침에 한 잔(240㎖) 정도를 마시면 아침식사 한 끼분의 영양을 섭취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상으로 푸룬쥬스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