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드&재테크&금융/금융&재테크&주식

KB국민은행 젊은층 노후준비! 모바일전용 연금상품 "KB라떼 연금저축펀드" 간단 정리

728x90

안녕하세요? 지금은 100세 시대입니다. 젊은이들은 아직은 세월이 빨리 간다는 말의 의미를 실감하지 못할 것입니다. 그러나 나이가 들면 자고 나면 일주일이 금방 다가오고 1년이 쉬이 감을 실감하며 세울의 빠름을 체감하게 됩니다. 



KB국민은행에서는 2040 젊은 세대를 위한 신개념 연금상품 "KB라떼 연금저축펀드"를 출시했는데요. 이번에 출시한 연금상품은 커피 한 잔! 담배 한 갑! 정도의 금액을 꾸준하게 불입하면 노후가 달라진다고 합니다.





KB국민은행은 젊은 세대들의 노후준비를 위한 신개념 연금상품인 "KB라떼 연금저축펀드" 는 소비성향이 강한 2030세대를 위한 모바일 전용 연금상품으로 라떼 한 잔 값을 매일 절약하면 노후를 위한 목돈을 마련할 수 있는 '카페라떼 효과'를 기반으로 설계했다고 합니다.


"KB라떼 연금저축펀드"는 연금의 특성상 장기간 가입해야 하는 점을 고려해 KB국민은행은 낮은 수수료와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전용 포트폴리오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즉 연령에 따라 자동으로 주식과 채권 비중을 조절해 주는 <TDF(Target Date Fund)>, <라떼 인덱스 포트폴리오>, <라떼 든든 포트폴리오> 등 3종의 포트폴리오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연금은 수십년 장기간 불입해야 함으로 연금 가입자가 꾸준히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은퇴시점 예상적립액, 세제공제 예상액 및 은퇴 후 매월 받을 수 있는 연금정보를 전용화면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바쁜 2040 직장인을 고려해 언제 어디서나 아이콘으로 쉽게 입금하는‘아이콘 입금’을 도입 화면의 라떼연금 커피 아이콘을 누르면 5천원이 자동으로 연금저축으로 적립되며, 또한 KB카드를 이용한 자동적립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와같이 매일 5천원을 1년간 적립하게 되면 182만원, 30년이면 투자수익률 3% 가정 약 8,000만원이 쌓이게 되는데 은퇴후 연금으로 수령한다면 월 77만원을 10년간 받을 수 있는 금액이라고 합니다.


신규 가입은 'My연금'에서 가능하며, 연금저축펀드에 적용되는 세제혜택은 연간 400만 원 한도, 최대 16.5% 세액공제가 적용된다고 합니다. 지금은 100시대! 미리미리 노후를 준비하는 지혜가 필요한 때입니다. 지금까지 최근에 출시된 KB국민은행 젊은층 노후준비를 위한 모바일 전용 연금상품 "KB라떼 연금저축펀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