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드&재테크&금융/금융&재테크&주식

중소기업 경영컨설팅 왜 필요한가요 - 좋은기업닷컴

728x90

안녕하세요? 증소기업을 경영하다보면 자금문제를 비롯해서 가지급금처리, 명의신탁주식, 가업승계/상속, 자사주매입, 특허자본 최적화, 개인사업 법인전환, 기업부설연구소, 원가관리, 인사관리 등 해결해야 될 부분이 많습니다. 

이런 문제들이 지속적으로 발생한다면 아무리 좋은 상품을 생산하고 뛰어난 사업성을 갖추었다하더라도, 더이상 기업이 성장하긴 어려우며 머지 않아 한계에 도달하게 됩니다. 따라서 기업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은 경영컨설팅 그룹이 꼭 필요합니다.



중소기업 컨설팅 업체 "좋은기업닷컴"은 기업의 성장을 도와주는 컨설팅 업체로 풍부한 경험과 차별화된 전략으로 보다 높은 성과로 만족을 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기업의 정확한 재무분석을 통해 안정적인 경영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러면 각 분야별로 왜 컨설팅이 필요한지를 요약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먼저 기업을 경영하면서 대표님이 수시로 필요한 돈을 가져다 사용하는 가지급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가지급금을 처리하지 않으면 매년결산시 차이금 유무에 따라 법인세 증가 등의 우험이 있고 신용평가시 감점요인으로 인해 순수익이 감소할 수 있으며, 가업승계, 양도, 폐업 등을 할 경우 대표이사 소극세 증가 및 법적 처벌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가지급금은 전문 연구센테를 방문하여 자문을 요청하고 포트폴리오를 제공받아 처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어서 명의신탁 주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명의신탁 주식의 가장 큰 문제는 명의를 빌려준 수탁자들에게 막대한 증여세가 부과될 수 있으며, 기업상속공제를 받은 후 명의신탁주식이 발견되면 가업상속공제액 전액에 대해 상속세를 추징당할 수 있고, 경우에 따라 소유권 분쟁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명의신탁 주식 보유에 따른 위험성은 차명자의 소유권 주장, 차명자의 신용문제나 사망으로 인한 압류 및 상속 문제, 기업승계시 지분율 포함여부, 명의신탁 해지시 증여세 등의 과세 문제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업승계 및 상속문제인데요. 특히 승계 준비가 미흡한 중소기업 창업주의 고민은 가업승계입니다. 가업승계의 가장 큰 고민은 역시 조세부담으로 현실적으로 중소기업에서는 가업승계 상속에 대한 다양한 변수를 고려하여 대응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전문 컨설팅 업체에 의뢰해야 됩니다.

특허자본화란 무형의 가치를 지닌 특허권, 디자인권, 상표권 등을 자본화해서 가지급금을 해결하거나 신용평가 등급 업그레이드, 자본금 증자 등을 하는 것을 특허자본화라고 합니다. 회사 대표나 임원 주주가 갖고 있는 특허를 법인에 양도하거나 직무발명보상제도를 통해 합법적으로 비과세 또는 절세 혜택을 받는 방법도 있습니다.

특허권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라이센싱, 독점배타권, 기술거래, 대정부사업, 무형자산 자본화 IP 펀드, 기술금융, 직무발명재도 등을 활용할 수 있는데요. 이 역시 전문 컨설팅 업체를 통해서 특허권을 다양하게 활용하는 방법을 찾아야 될 것입니다.

주변을 보면 연예인, 프리랜서, 운동선수 등 개인이 수억원 버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개인사업자 법인전환이란 개인사업자가 보유하고 있는 자산과 부채를 법인기업에 이전하고 그 대가로 주식을 교부받는 것입니다. 

또한 개인이 보유한 영업권, 특허권, 상표권 등 무형자산을 법인에 이전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는데요. 특히 영업권에 대한 보상은 법인전환시 절세 플랜의 핵심적 역활을 합니다. 위 표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개인사업자 법인전환 혜택은 큰 소득세율 차이로 절세효과가 대단함을 알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중소기업 경영을 하면서 해결해야할 몇가지 중요 사항을 간단하게 말씀드렸습니다. 이밖에도 기업부설연구소, 각종 정부지원자금, 자사주매입, 세무회계, 인사관리 등 기업을 경하다보면 개선해야할 문제가 하나둘이 아닙니다. 

좋은기업닷컴은 창의적인 비즈니스 컨설팅으로 중소기업의 경영혁신을 만들어가는 컨설팅 업체입니다. 풍부한 경험과 차별화된 전략으로 기업의 빠른 성장을 도와줍니다. 명의신탁주식, 가지급금, 가업승계/상속, 자사주 매입 등 각종 문제로 고민 중인 중소기업들에게 신속하고 안전한 전문가 그룹의 솔루션을 통해 최적화된 분석으로 효율적인 경영을 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지금 이순간에도 기업경영에 어려움을 격고 계신다면 좋은기업닷컴 컨설팅을 통해서 시원하게 해결해 보세요!!!

#가지급금처리, #명의신탁주식, #가업승계/상속, #자사주매입, #특허자본, #개인사업법인전환, #기업부설연구소, #원가관리, #인사관리, #중소기업컨설팅, #좋은기업닷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