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 및 생활정보

토종 광고 플랫폼 데이블(Dable)! 광고 적용 기준과 수익은 어느 정도나 되나요

728x90

안녕하세요? 요즘 인터넷을 하다 보면 광고 우측 구석에 데이블이라고 표시된 광고를 자주 보게 되는데요. 데이블(Dable)은 2015년에 설립된 "콘텐츠 디스커버리 플랫폼" 신생업체입니다. 개인화 콘텐츠 추천 플랫폼 테이블은 "2016 대한민국 온라인광고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업체입니다.


2017년 말 기준 데이블과 제휴를 맺은 언론사와 블로그 등이 약 850곳에 이른다고 합니다. 데이블은 지난해 85억 5000만 원을 달성하는 성장세에 힘입어 대만, 인도네시아 등에 현지 법인을 설립했답니다. 





데이블이 구글 광고 애드센스처럼 성장하길 기대하면서 데이블 광고를 본인이 운영하는 블로그에 게재할 수 있는 방법을 간단하게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티스토리 플러그인을 통해서 쉽게 데이블 광고를 달 수 있습니다. 데이블 광고를 달기 위해서는 먼저 데이블 홈페이지에서 contact 메뉴를 클릭 서비스 신청을 하시면 심사 후 메일을 통해서 연락해 줍니다. 티스토리뿐만 아니라 워드프레스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광고를 게재할 수 있다고 합니다. 


데이블 광고를 달면 수익뿐만 아니라 개인화 추천기술을 통해 최대 8배의 PV 상승 효과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방문자의 관심에 맞는 콘텐츠를 제공해줌으로 방문자가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고 자연스럽게 광고를 클릭함으로 수익이 발생하게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데이블 광고 적용 기준

◇콘텐츠의 양 : 위젯 안에 콘텐츠와 광고를 함께 노출시키기 때문에 세 자릿수 이상의 업로드된 게시글이 있어야 합니다.


콘텐츠의 질 : 정교한 분석 및 추천을 위해 텍스트가 풍부한 콘텐츠, 해당 사이트의 고유한 콘텐츠 등이 제휴 여부의 기준이 된다고 합니다.


트래픽 : 블로그 콘텐츠와 웹사이트 방문자의 온라인상 행동 패턴을 분석해 개개인에게 알맞은 콘텐츠 및 광고를 제공해 주기 위한 최소한의 트래픽, 1일 방문자가 3천 명은 되어야 광고를 게재할 수 있다고 합니다. 


▶▶ 데이블 가입 추천코드 : http://dable.io/ko/contact_media?code=2N60SC

위에 있는 추천코드를 통해서 
데이블에 가입하신 신규가입자 분들에게는 소정의 혜택을 제공해 줍니다. 광고 수익은 월 15만 PV + CTR 3% 경우 순수익 15만 원 정도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요즘 뜨고 있는 "콘텐츠 디스커버리 플랫폼" 데이블(Dable)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이미 잘 알고 있겠지만 워드프레스를 운영하고 계신분들도 신청해 보시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