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 및 생활정보

[자영업자] 장부정리 및 세무신고! 이제는 저렴한 "아이홈택스" 전자장부로 쉽고 간편하게!!

728x90

안녕하세요? 소상공인으로 자영업을 하시는 분들과 프리랜서를 하시는 분들은 부가세, 소득세 등 각종 세금 관련 신고를 해야 되는데 세법을 잘 모르기 때문에 난감할 때가 한두 번이 아니었을 것입니다. 그렇다고 세무사 사무실을 이용하자니 만만치 않은 비용이 부담되시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오늘은 복잡한 세무 관련 신고뿐만 아니라 기장을 할 수 있는 "아이홈택스 전자장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홈택스 전자장부는 저렴한 비용으로 장부정리부터 세무신고까지 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아이홈택스 전자장부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기존 세무사 사무실대비 세무비용을 최대 90%까지 절약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료 자동수집부터 국세청 전자신고까지 아이홈택스에서는 30분이면 세무 신고를 완료할 수 있답니다.

아이홈택스 전자장부를 이용하시면 사업자가 해야 하는 장부정리부터 모든 세무 신고까지 처리할 수 있습니다. 각종 세무 신고는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매일 매출과 매입 내역만 입력하시면 모든 장부가 100% 자동작성됩니다. 

또한 언제 어디서나 전용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처리한 장부 내역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아이홈택스 서비스 이용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홈택스 전자장부란?
아이홈택스 전자장부는 저렴한 비용으로 장부정리부터 세무 신고까지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개인사업자의 경우 월 1만 원대 이용요금으로 최대 90% 세무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세무회계 지식이 없는 사업자라도 매입, 매출, 급여 내역만 입력 하시면 100% 자동으로 장부가 생성되며, 세무 신고까지 한번에 처리 할 수 있는 세무회계 프로그램입니다.


◆아이홈택스 전자장부 이용방법
아이홈택스 전자장부는 기본 자료(매입, 매출, 급여 등)만 입력하면 100% 자동으로 전자장 부가 작성되므로 사용자는 자료 입력 후 아이홈택스가 알려주는 세무신고 주기에 따라 세무신고만 하시면 됩니다.




◇회원가입하기

아이홈택스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하시고 해당하는 장부 종류를 선택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회원가입은 별도의 비용이 없으며, 회원가입 없이 개인/법인사업자 전자장부 체험도 가능합니다. 

◇결제하기

아이홈택스 전자장부 결제는 장부 작성, 기장의 의미가 있어 사요 월 기준이 아닌 장부 입력 월 기준으로 결제가 이루어지는데, 예를 들면 8월에 가입하셨더라도 1월 자료를 입력 원하시면 1월 장부 결제, 2월 자료를 입력하시면 2월 장부를 결제하면 됩니다. 또한 동일 회계연도 기준 1년 결제 시 2개월 할인 혜택을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매입/매출 자료입력

매일 발생하는 매입과 매출 자료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국세청 자료 및 신용카드 자료를 엑셀로 한 번에 입력하거나 스크래핑을 활용하여 자동으로 자료를 불러와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세무신고



아이홈택스 장점
아이홈택스는 클라우드 방식으로 다른 세무회계 프로그램과 같이 본인이 사용하는 컴퓨터에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저장하지 않습니다. 모든 자료는 매월 별도의 서버에 백업이 되고 있어서 해킹이나 디도스 같은 공격이 불가능하도록 제작되어 안전하답니다. 아이홈택스는 클라우드 서버에 모든 자료가 저장되어 있기 때문에 아이디와 패스워드만 입력하면 어떤 컴퓨터라도 바로 접속하여 사용할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법인사업자는 부가세, 법인세, 원천세 등 세무신고를 하셔야 합니다. 아이홈택스 전자장부는 국세청 홈택스 전자신고를 지원하므로 손쉽게 세무신고를 할 수 있고요. 타 프로그램과 달리 각종 세무 신고시 별도의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또한 부가세 신고시 세무사 무료검토제도로 안정적인 세금신고가 가능하고요. 특히 사용하시기 전에 회원가입 없이 아이홈택스를 체험해 볼 수도 있어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답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체험을 통해서 확인해 보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