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기타

중부내륙관광열차 O/V-train 운행코스 및 요금 알아볼게요 - 코레일관광열차

728x90

코레일은 최고급 레일크루즈해랑 관광열차를 비롯해서 남도해양열차, 정선아리랑열차 등 다양한 관광열차를 운행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중부내륙관광열차 O·V-train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백두대간을 가로지르며 차창 밖으로 펼쳐지는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는 O/V-train 관광열차는 O-train 코스와 V-train 코스로 나뉘어 운행하고 있는데요. 중부네륙지방은 풍부한 관광자원을 갖추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교통 편이 어려워 관광객 유치에 어려움이 있었는데 O/V-train 관광열차 운행으로 중부 내륙 지역을 찾는 관광객이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중부내륙순환열차 O-train
코레일 O-train 관광열차는 충청북도, 강원도, 경상북도를 하나로 연결하여 순환하는 열차로 백두대간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구경할 수 있는 매력적인 관광 열차입니다. 중부내륙순환열차 O-train의 O는 One의 약자로 순환을 상징하며, 중부내륙 강원도, 충청북도, 경상북도를 하나로 잇고 순환하는 의미라고 합니다. O-train은 열차 이미지가 다람쥐를 닮아서 '다람쥐 열차'로 불리기도 한다는 데, 쳇바퀴를 돌리는 다람쥐처럼 순환의 이미지가 딱 맞아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오-트레인(O-train) 객실 정보
O-train은 각호 차량 객실마다 사계절을 상징하는 시트 디자인으로 차별화 했다고 합니다. 조용하게 혼자 여행하시는 분들로 차창 밖에 펼쳐지는 자연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1인석, 가족, 친구들을 위한 가족석은 물론이고 아이들을 위한 유아 놀이방도 준비되어 있답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오붓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룸 타입의 좌석도 있답니다. 1호차 에코실(56석), 2호차 장애인석, 카페실(37석), 3호차 가족석(56석), 4호차 에코실(56석) 등 4량의 객차를 운행합니다. 예약 시 원하는 차량을 선택해서 티켓팅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오-트레인(O-train) 운행 코스



◆백두대간협곡열차 브이-트레인(V-train)
V-train은 vally(협곡)의 약자로 백두대간의 협곡 모습을 본떠 V-train이란 이름을 붙였다고 합니다. 백두대간 협곡 구간을 왕복 운행하는 국내 최초 개방형 관광 열차 V-train은 중부내륙지역의 가장 아름다운 구간을 왕복하는 열차로 분천, 양원, 승부, 철암 구간 27.7km를 운행합니다. 

특히 V트레인은 자연경관이 뛰어난 분천에서 승부에 이르는 구간은 관광객들이 태백준령의 비경을 충분히 감상할 수 있도록 시속 30Km로 천천히 운행합니다. 



브이-트레인(V-train) 객실 정보 
V-train은 오픈된 싸파리형 열차와 같은 느낌이 나는 협곡열차로 객실 내부는 현대식 냉난방 장치인 에어컨과 히터 장치가 마련되어 있지 않답니다. 여름엔 협곡과 선풍기에서 나오는 시원한 자연바람으로, 70~80년대를 연상케하는 겨울의 난방 난로 등은 V-train만의 특별한 매력이라고 합니다.

진분홍빛 객차는 숲 속과 협곡의 청정자연을 느낄 수 있는 개방형으로 천정을 제외한 구간은 유리로 되어 있어 관광객이 창밖의 풍광을 잘 볼 수 있도록 배려했으며, 개방형 창문으로 신선한 자연의 공기를 그대로 마실 수 있답니다. 특히, 후면부 전망 간과 외관은 이국적인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했답니다. 1호차 전망실(56석), 2호차 전망·미니 카페실(46석), 3호차 전망실(56석) 

특징 : 청정 자연과 하나가 되는 콘셉트로 객실 설비(자연 그대로)
조명 : 지붕 위에 설치한 태양광 발전으로 작동
화장실 : 없음(모든 객실 내에는 화장실이 설치되어 있지 않음)
동절기 :목탄 난로 사용(난방 히터 설비 없음)
하절기 : 객차 창문 개방, 선풍기 사용(에어컨 설비 없음)

브이-트레인(V-train) 코스




O-train, V-train의 요금

위 요금표는 주말 주요 구간별 성인 요금입니다. 레츠코레일 홈페이지에 가시면 여러 종류의 관광열차가 운행 중에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자유여행 패키지 상품과 효율적으로 여행할 수 있도록 맞춤여행 상품도 준비 되어 있답니다. 요금과 상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레츠코레일 고객센터로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문의 : 레츠코레일 고객센터 ☎ 1544-7788
기차여행! 타는 것만으로도 설레고 즐거웠던 60~70년대를 회상하면서!! 백두대간 협곡을 시속 30Km로 서행하며 차창 밖에 펼쳐지는 아름다운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V-train!! 좁디좁은 협곡 사이를 천천히 이동합니다. 아래로는 절벽, 위로는 바위산이 보이는 창밖 풍경을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기차여행! 올가을엔 O/V-train과 함께 연인끼리, 가족끼리!! 멋진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