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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외식&법률

자양 강장 정력증진에 좋은 흑마늘의 효능과 만드는 방법



마늘이 자양, 강장, 정력증진,등에 좋다는 것은 다들  잘아시죠.

그런데 한가지 문제는 먹고난 후에 냄세가 독해서^^

그런데 흑마늘에는 마늘특유의 냄세가 거의 없고 새콤달콥만 맛이 난답니다.

물론 마늘은 우리 식단에서 없어서는 않될 중요한 식품인데요.





풋마늘은 초장에 뭇혀서 먹기도 하고 그냥 생으로 고추장을 찍어 먹어도 맛있죠.

우리는 마늘을 장아치로, 생마늘 자체로, 또는 잘 다져서 양념으로

암튼 다양한 방법으로 마늘을 섭취하고 있습니다.

인삼을 홍삼으로 만들면 사포닌이 배가 되는 것처럼 마늘도 흑마늘로 만들면 

마늘에 있는 알리신이 S-알릴시스테인으로 변해서 건강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오늘은 흑마늘 효능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흑마늘의 효능


1) 알레르기와 두드러기 치료에 좋은 효과를 나타냅니다.

대도시에 사시는 분이라면 누구나 공통으로 느끼는 것은 

어쩌다 지방에 한번 내려가면 우선 공기가 상쾌하다는 것이죠.

대도시는 매연과 미세먼지로 인해 공기가 좋지 않아 어린아이인 경우 

피부에 각종 알레르기와 두드러기가 생기기 쉽습니다. 

이 때 흑마늘을 꾸준히 드시면 아토피 치료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흑마늘은 항산화 물질인 S-아릴시스테인을 많이 함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2) 간기능을  강화시켜줍니다.

사업상 잦은 술자리로와 과음으로 인해 우리 몸에 중요한 

간에 많은 부담을 주는데 흑마늘을 먹으면 간을 튼튼하게 하는데 효능이 있습니다. 


3) 당뇨치료에 효능이 있습니다.

흑마늘은 장세포를 원활하게 만들어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주무로 당뇨치료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4) 혈액순환이 잘되게 함으로 스트레스 해소에 좋습니다.

흑마늘에 함유되어 있는 알리신은 혈액순환이 

잘 되게 해주며 신경세포가 스트레스로 자극받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5) 심장병이나 암을 예방 하는데 효과적입니다.

흑마늘에는 안토시아닌 성분도 풍부해 심장병이나 암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6) 면역력을 향상시켜줍니다.

흑마늘에 들어있는  알리신은 체내 향균효과가 뛰어나  각종 세균의 공격에 

잘 이겨낼 수있는 면역력 증대에 도움을 줍니다.


7) 체력회복

흑마늘에 함유된 게르마늄 성분이 비타민B1이 흡수되는것을 높여주므로 피로회복이 빠릅니다.




3. 흑마늘 만드는 방법 및 복용량


만두는 방법(1)

- 잘 손질한 통마늘 적당량을 보온밥통에 넣고 보온 상태로 9일 동안 넣어둔다. 

- 9일후에 밥통 뚜껑을 열고 통풍이 잘되는 곳에서 2주 동안 숙성시킨후에 먹는다.


만두는 방법(2)

- 깐 마늘을  200g 정도 찜통기에 넣어두었다가 1시간쯤 쪄줍니다.

- 마늘이 갈색을 띄면 건져내어 그늘에서 발효시킵니다. 

- 3~7일이 지나면 젤리 같이 되는데 그냥 먹어도 되고 물을 부어 달인 다음 복용해도 됩니다.

1일 섭취량 : 

섭취량은 어린이는 3~4알 정도
성인은 5알 정도 매일 꾸준히 먹으면 산성화된 몸이 변하기 시작합니다. 

사람마다 체질이 다르므로 양을 조절해서 먹는다.



2. 흑마늘의 부작용


흑마늘을 장기간 섭취하시면 현기증이 생길 수있고 위점막이 손상되어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