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기타

여행주간 레일패스 가격 및 이용방법

728x90

코로나19가 잠시 진정되는 듯 했으나 다시 창궐하고 있습니다. 경기는 침체되고 여행관련 업종이 직격탄을 맞아 고통을 겪고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경제활성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을 보태기 위해 '2020 특별 여행주간' 정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코레일은 ‘2020 특별 여행주간’ 지원을 위해 '여행주간 레일패스'를 전국 주요 역과 모바일 앱 ‘코레일톡’에서 선착순 1만명에게 여행주간 전용 한정판 철도이용패스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여행주간 레일패스'를 구매하면 여행주간 동안 KTX를 포함한 모든 열차를 구간에 관계없이 편도 4회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행주간 레일패스' 가격은  2인권 14만원, 3인권은 21만원으로 아주 저렴한 가격으로 여행할 수 있습니다.



여행주간 레일패스는 사전에 좌석을 지정받은 승차권을 발급 받아야 탑승할 수 있는데요. 좌석지정은 패스 구매일부터 열차 출발 10분전까지 가능하므로 구매시 절차에 따라 반드시 좌석지정 승차권을 발급받아야 승차하실 수 있습니다. 다시말하면 '여행주간 레일패스' 구매만으로 승차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2020 특별 여행 주간(7월 1일~7월 19일)'에 코레일이 지원하는 "여행주간 레일패스" 가격, 혜택, 이용방법 등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기차여행은 설렘과 즐거움을 주는 최고의 아이템입니다. 기차여행을 통해서 코로나19로 인해 지친 심신을 치유하는 힐링의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