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 및 생활정보/교육&자격증&IT

Microsoft Edge(엣지) 파일 다운로드 폴더 경로 변경 방법

728x90

Microsoft Edge(엣지) 파일 다운로드 폴더 경로 변경 방법

마이크로소프트 엣지(Edge) 브라우저에서 파일을 다운로드하면 사용자 컴퓨터의 특정 폴더에 저장됩니다. 웹 브라우징 환경에서 파일을 다운로드하는 것은 일상적인 활동 중 하나입니다. 파일을 특정 폴더에 저장하면 파일을 찾기 쉽고, 관리가 편리해집니다. 즉 '다운로드 폴더'는 사용자가 다운로드한 파일들을 하나의 공통된 장소에 저장함으로써 파일 관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Edge 브라우저 파일 다운로드 과정

  1. 파일 다운로드 시작 - 웹 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하면 파일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2. 다운로드 진행 - 엣지 브라우저 창의 하단 또는 상단에 다운로드 진행 상황이 표시되며, 다운로드가 진행 중인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다운로드 완료 -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브라우저는 사용자에게 알림을 표시합니다.
  4. 다운로드 파일 저장 확인 - 파일이 저장되는 다운로드 폴더를 열어 다운로드한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dge(엣지) 파일 다운로드 폴더 경로 변경하기

기본적인 설정에서 Microsoft Edge 다운로드 폴더는 사용자 폴더 내 '다운로드' or 'Downloads' 폴더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사용자가 엣지 브라우저 설정에서 다운로드 폴더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서 Microsoft Edge(엣지) 브라우저를 실행하고 우측 상단 '점 3개 아이콘' '설정'을 클릭합니다.

설정 항목에서 '다운로드' 섹션을 선택합니다. '다운로드' '위치' 항목에서 다운로드 폴더 위치를 확인할 수 있고, '변경' 버튼을 눌러 다운로드 폴더 경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파일 다운로드는 보안과 시스템 관리 측면에서 세심한 주의가 필요한 작업입니다. '다운로드 폴더'를 통해 사용자는 다운로드한 파일을 쉽게 확인할 수 있고, 필요시에는 이동하하거나 삭제하여 컴퓨터 시스템의 안정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상 Microsoft Edge(엣지) 파일 다운로드 폴더 경로 변경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