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외식&법률

국민외식비 지원 신청방법 - 1만원 환급 #농할갑시다

728x90

국민외식비 지원 신청방법 - 1만원 환급 #농할갑시다

금요일 오후 4시부터 일요일 자정까지 외식업소에서 2만원 이상 5회 카드 사용 시 6회 결제 금액에 대하여 1만원 환급(캐시백 또는 청구할인)

코로나19로 침체된 내수 경기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산식품유통공사(aT)가 진행하는 '대한민국 농할 갑시다 - 외식 활성화 캠페인'을 소개합니다.

국민 외식비용 지원 캠페인이 8월 14일부터 진행됩니다.

금요일 오후 4시부터 일요일 자정까지 외식 업소를 5회 이용하고 회당 2만 원 이상 카드 결제하면 6회째 결제 금액에 대하여 1만 원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농할갑시다 국민외식비 지원>

대상 : 개인회원 중 이벤트 응모자

기간 : 8.14 ~ 16 (선착순 마감)

사용처 : 모든 외식업소(유흥업소 제외)

카드사 :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롯데카드, 비씨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

국민외식비 지원 캠페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각 카드사 국민외식비 관련 이벤트 페이지에 들어가서 사전 응모 신청을 해야 합니다.

1만 원 환급은 카드사마다 캐시백 또는 청구할인으로 진행된다.

유흥업소는 제외한 모든 외식업종이 해당되며, 배달 외식도 실적으로 인정됩니다.

배달 애플리케이션에서는 간편결제나 바로결제가 아닌 현장 결제를 이용해야 합니다.

카드사별로 하루 최대 2회, 동일 업소는 하루 1회만 인정됩니다.

즉, 같은 업소를 하루에 2번 이용하더라도 한 번만 인정됩니다.

국민외식비 지원 캠페인 캠페인은 선착순 마감으로 330억원의 예산이 소진되면 조기 종료됩니다.

 

국민외식비 지원 신청 관련 [Q & A]

Q. 외식 결제 횟수는?
A. 금요일 오후 4시 부터 외식을 하며 6번째 결제 때 1만원을 환급해준다. 동일 업소에서 하루에 외식을 두 번 했다면, 한 번만 인정된다.

Q. 한 번 외식에서 결제해야 하는 금액은?
A. 회당 2만원 이상.

Q. 여러 카드로 결제할 수 있나?
A. 여러 카드로 응모 및 결제가 가능하지만, 결제가 합산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1개의 카드를 이용하는 것이 유리하다. 2개의 카드를 사용한다면 각 6번씩 12번의 외식을 해야 각 1만원씩 환급받을 수 있다.

Q. 참여 방법은?
A. 오늘(13일)부터 신용카드사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 응모해야 한다. 응모 방식이나 신청 방법은 각 신용카드사 홈페이지를 참고해야한다.

Q. 어떤 신용카드로 참여할 수 있나?
A. KB국민, NH농협, 롯데, 비씨, 삼성, 신한, 우리, 하나, 현대카드 9개 카드사

Q. 외식업종 대상은?
A. 유흥업소는 제외한 모든 외식업종을 대상으로 한다.

 

 

<농할 갑시다 할인 캠페인>

6번째 외식 1만원 지급 외에도 농촌 관광지 숙박 체험 등 농촌여행 30%할인, 농축산물 온오프라인 농축산물 구매 시 20% 할인 캠페인이 진행중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