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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외식&법률

위에 좋은 식품 어떤 것들이 있나요 - 위염에 좋은 음식



안녕하세요? 

잦은 술자리와 다이어트로 인해 위가 혹사당해 고통을 격는 분들이 많죠. 

요즘은 아침을 거르고 출근하는 분들이 있는데 제때 끼니를 먹지 못하는 

식습관도 위염이나 위궤양의 원인이 된답니다.


위가 약해저서 조금만 먹으면 위가 더부룩하고 소화도 잘 안되고 가끔 가스가 

차기도 하며 끌끌하고 위가 쓰릴 때 병원에 가면 위염이라며 처방을 해주죠. 

처방해준 약을 먹어 봐도 별효과도 없고 시판중인 약을 먹어도 신통치 않을 땐 

약 대신 위에 좋은 식품으로 위를 다스리는 것이 좋겠죠. 

오늘은 위벽을 보호하고 소화를 도와 위를 튼튼하게 만들어 주는 음식 ^^

위염에 좋은 식품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브로콜리


위에 좋은 식품하면 우선 브로콜리를 말하는데 
브로콜리에는 

설포라페인이라는 식물성 화학물질과 항산화 물질인 베타카로틴, 

셀레늄이 풍부해 위암을 예방하는 좋은 채소입니다. 

또한 위염이나 위궤양을 발생시키는 헬리코박터파이로리균을 없애는 데에도 

효과적인 역할을 하기 때문에 위에 좋은 음식입니다.






2. 양배추


양배추에는 소화활동을 돕는 펩신, 아밀라아제 등 소화효소가 많이 들어 있는 좋은 채소입니다. 

양배추의 주요 성분은 비타민U입니다.

비타민U는 위 점막을 보호하고 위궤양과 십이지장궤양을 개선에 좋은 음식입니다. 

양배추에 들어 있는 단백질은 대사 작용을 통해 간 기능을 좋게 하므로

위의 소화기능을 더욱 활발하게 만들어 줍니다.  

평소 양배추를 꾸준히 섭취하면 위 점막을 보호해 위암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K가 풍부해 위벽에 출혈을 멈추게 하고 상처가 생겼을 때 

상처난 점막을 치료하는데 뛰어난 효능이 있답니다.





3. 귤(귤껍질)


귤껍질에는 소화를 촉진하는 성분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귤 껍질은 버리지 말고 말려서 귤차를 만들어 드시면 소화도 잘되고 위가 편안해집니다.






4. 토마토


요즘 시중에는 방울토마토가 대세죠.

방울토마토는 보기도 좋고 작아서 한입에 쏘옥 먹기도 좋으니 당연 인기일 수박에.... 

토마토에는 다량의 비타민과 무기질 성분이 위 점막을 보호하고 위염 예방에 좋습니다. 

특히 라이코펜성분은 위염을 치료하는데 효과가 우수하답니다.






5. 사과


사과의 주성분인 펙틴은 탄수화물의 일종으로 위장운동을 도와서 정장작용을 하고 

위점막에 젤리형의 보호벽을 만들어서 유독물질의 흡수를 막고 위벽을 튼튼하게 보호해줍니다.

사과는 밤에 먹는 것보다 낯에 먹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5. 단호박


단호박에는 섬유질, 탄수화물, 무기질,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특히 카로틴 형태의 비타민A는 위를 따뜻하게 보호해 준다고 하네요.




6.  우유


아침에 자고 나면 아랫배가 아픈 증상이 있어 매일 거르지 않고  

삼년동안 우유를 먹고 깨끔하게 낳은 경험이 있습니다. 

우유에는 칼슘과 비타민 성분이 풍부해 위에서 통증이 올 때 

통증을 가라앉혀 주는 위에 좋은 식품인데요.

섬유질도 다량 함유되어 있어 장청소와 변비예방에 도움이 되고

장에 좋은 유산균의 번식을 돕기도 한답니다.




 

7. 당근


당근에는  비타민A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비타민 A는 위 기능을 강화해 줍니다. 

당근에 많이 들어 있는 이온과 염소, 인 성분이 위를 튼튼하게 해준다네요.





8. 부추


부추는 위를 따뜻하게 해주는 채소입니다. 

부추의 아릴 성분은 소화효소의 분비를 촉진하고 장을 튼튼하게 해주므로 부추를 꾸준히 먹으면 

복부 팽만감이나 더부룩함 등의 증상이 개선되고 변비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이박에도 생강은 소화불량, 설사, 구토, 속쓰림에 좋으며,

김은 위궤양 ,십이지장궤양에 좋으며

검은콩은 체내 독소를 없애고 위궤양과 위염을 예방하는데 좋은 식품입니다.

이상 위에 좋은 식품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여러분도 잘 알다시피 위를 보호하는 가장 중요한 것은 정시에 정량을 먹으면 

위에 부담을 적게 주어 이상적인 위관리가 될텐데요.  

말이지 바쁜 현대생활에서 실천하기는 힘든 일이죠.  

◈ 취침 전 야식이나 과식을 해서는 안되겠죠. 모두모두 건강 잘 챙겨 행복하게 삽시다.